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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증권 미래산업팀 ★ 케이에스피(073010.KQ): 과거와 다른 선박엔진 부품 사업 초호황 ★ 원문링크: https://bit.ly/3WdXLNb 1. 선박엔진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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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5 08:27 조회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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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증권 미래산업팀

★ 케이에스피(073010.KQ): 과거와 다른 선박엔진 부품 사업 초호황 ★

원문링크: https://bit.ly/3WdXLNb

1. 선박엔진 핵심 부품 원천기술 보유 업체
- 케이에스피는 1991년 설립된 선박용 엔진밸브 및 형단조품 제조 전문업체, 독자 기술인 마찰압접 공법과 특수 단조설비를 보유해 글로벌 선박용 엔진 밸브 시장 M/S 1위(35%) 차지
- 2003년 글로벌 선박엔진시장 80%를 과점하고 있는 원천기술 라이센서인 MAN-ES 및 WinGD 사의 제조승인을 획득하며 선박엔진 시장에 진출, 글로벌 라이선스 2개사의 인증을 획득한 국내 배기밸브스핀들 제조 업체는 동사와 금용기계 2개사 뿐으로 공급자 우위의 시장 형성
- 동사는 올해에도 1) 선박엔진 업체들의 수주잔고 확대에 따른 수주 증대가 예상되며, 2) 주요 고객사인 현대중공업을 포함해 한화엔진 및 STX중공업 향 점유율 확대가 기대되며, 3) 2분기 캐파 증설 효과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이어갈 전망

2. 캐파 증설에 따른 선박 엔진부품 수주 확대 지속될 것
- 전방 고객사인 선박엔진 업체들의 수주 확대 및 엔진 가격 상승에 따른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는 시점, 이에 핵심 부품 공급 업체인 케이에스피의 낙수 효과 예상
- 엔진부품 수주잔고는 20년 100억원>23년 591억원으로 약 6배 증가 중이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1공장(엔진밸브/시트링) 및 3공장(배기밸브 컴플리트) 증설 효과가 본격화되며 2023년 대비 약 2배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과거 조선 업황 호황 시 동사가 기록한 최대 매출은 약 601억원인 반면, 작년 수익성 높은 대형엔진 매출 비중 확대 및 부품 판가 인상 효과가 나타나며 매출액 816억원(+28.2%, YoY), 영업이익 118억원(+240.1%, YoY)으로 최대 실적 기록
- 한편, 올해 주목할 포인트는 고객사 다변화, 선박엔진 업체인 한화엔진(구 HSD엔진) 및 STX중공업이 인수 합병되며 엔진부품 공급망 재편이 이뤄질 전망으로, 동사는 한화엔진 및 STX중공업 향 점유율 확대를 기대

3. 2024년 매출액 1,014억원, 영업이익 174억원 전망
- 2024년 매출액 1,014억원(+24.1%, YoY), 영업이익 174억원(+46.6%, YoY)으로 전망, 작년 영업이익률 14.5%(+9.0%p, YoY)을 기록하며 가파른 영업이익률 개선세를 보여주고 있음
- 올해 원자재 가격 하락에 따른 판가 인상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되나, 하반기 생산능력 확대 및 가동률 상승에 따른 Q증가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


하나증권 미래산업팀 드림

* 위 내용은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득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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