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Ca

텔레그램 채널/그룹 정보 핀카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핀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용자가 PC, 멀티미디어 모바일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합니다) 등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7일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시행일로부터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본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상관행,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 서비스의 구분
①"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②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③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원할 경우 인터넷 접속 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전항의 고지 하단에 있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아이디
2.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3. 기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時 알아야 할 사항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신청한대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1. 허위의 신청이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9조 아이디 부여등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신청한대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②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아이디 또는 닉네임이 제12조 제6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아이디 또는 닉네임으로 이용신청 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1:1답변 또는 전자우편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설비에 장애·멸실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수리 또는 복구가 필요하거나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유, 중지 기간, 대응 현황, 상담 가능한 연락처 등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와 같이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 공지 또는 이용자들에게 개별 고지 합니다.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대표자의 성명, 상호,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신청을 할 경우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청소년 보호법,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법령에 의거 형사 처벌 및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즉시 온라인 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
2.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4.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거나 반사회적이고 공서양속을 해치는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5.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유출 또는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6. 관계법령에 저촉되거나 기타 이용자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⑥ 이용자가 아이디, 닉네임, 기타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명칭 등의 선정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매도, 증여할 수 없으며 무형자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⑧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해당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본 약관 및 각 서비스 별로 공지하는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의 삭제, 수사기관의 고발 조치 등 적법한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또는 변경 시 개인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이용자의 아이디 등 사이버 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또는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5.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6.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고통, 피해,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8. 회사로부터 승인 받지 아니하고 각 서비스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또는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변경하는 행위, 또는 이러한 목적으로 개발, 유포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이의 사용을 장려 또는 광고하는 행위
9. 시청 또는 광고 조회수 조작,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의 게시물, 영상 기타 광고의 전송을 방해하거나 훼손, 삭제하는 행위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