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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라, K캐릭터 브랜드의 힘 (코드:039830, 시총 767억원) 不확실한 소비환경에도 불구하고 3Q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低평가된 글로벌 Brand 보유株로 再평가될 전

핀카 [fincategory]

2023.11.20 12:36 조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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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라, K캐릭터 브랜드의 힘
(코드:039830, 시총 767억원)

不확실한 소비환경에도 불구하고 3Q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低평가된 글로벌 Brand 보유株로 再평가될 전망이다.

# 깜짝실적:
3Q 영업이익 102억원(OPM 15.9%), 사상 첫 세자릿수 分期영업이익은 물론 분기매출/영업이익/영업이익률 모두 최고를 경신했다.

성수기로 美英법인 매출호조, 연20%수준인 新상품 매출확대/단가인상, 재고효과 등에 기인한다(본부별 3Q매출비중: 美64%, 英12%, 홍콩7%, 본사15%, 기타2%).

 # Brand:
유후와친구들, 팜팔즈, 에코네이션 등 자체Brand로 80여개國, 年3천만개 캐릭터완구를 판매하는 글로벌 强者다(자체브랜드 85%, 3Q수출 85%). 특히 ‘YooHoo(남아프리카 갈라고원숭이)’ 포함 100여種의 멸종위기희귀동물을 캐릭터化한 유휴와친구들이 대표브랜드다.

 # One Stop:
시장조사/디자인/생산QC/판매/CRM의 One-Stop솔루션을 영위하는 有一한 업체다. 또한 Netflix Original 전세계 방영(유후와친구들), 다양한 IP 확보&라이센스제품, 파트너십(ODM: 카카오F, 라인F, 에버랜드外), TOYPLUS(off샵 18개) 등도 경쟁력 확보 요인이다.

# 자산株:
23.3Q기준 유형자산&투자부동산 장부가만 3,155억원인 자산가치 우량株로 시가기준 강남&판교사옥의 실질가치 증가분은 2천억원 수준으로 평가된다(개략적 추산).

# 실적:
12년/22년 외형 1천/2천억원 돌파後 23.3Q누적 매출액/영업이익 1,760/249억원으로 영업이익이 급증한데 이어 지속성장이 전망된다. 다만 24년 영업이익은 기저효과로 소폭증가할 전망이다(23F/24F 매출액 2,400/2,570억원, 영업이익 289/293억원). 한편 판교사옥 건설에 따른 이자비용부담은 불가피하다.

# 주가:
X-mas 시즌 도래로 관심가져 볼 저PBR株(0.5배, 강남/판교사옥 감안 실질 0.2배)다.


스몰캡천사(신한) 김동준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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